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정보

위닉스 가습기 고장, 리콜 AS 고객센터 연락처, 신청방법

by 지꼭정 2025. 1. 10.
반응형

위닉스(WINIX)는 공기청정기, 가습기, 제습기, 정수기 등 생활가전을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그 중, 가습기의 경우 사용하다보면 고장이 발생할 수 있는데 그때 필요한 고객센터 연락처와 AS관련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위닉스 가습기 AS 고객센터

고객센터 연락처는 1544-5081입니다.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됩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운영되지 않습니다.

 



AS 접수방법

위닉스 AS 접수는 고객센터로 전화 또는 홈페이지, 카카오톡으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1. 접수하기 

1) 고객센터 : 1661-5796 전화 하여 접수

2) 홈페이지 : 위닉스 홈페이지 접속 후 고객지원 탭 클릭, A/S 접수를 진행하면 됩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고장 접수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3) 카카오톡 : 카카오톡에 위닉스를 검색합니다. 

 

 

채널 등록 시 아쉽게도 채팅이 바로 뜨지 않고 챗봇을 통해서만 1:1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2. 택배 발송 또는 서비스센터 방문

AS접수 시 고장 제품을 발송할지 아니면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할지 결정합니다. 서비스센터는 전국 38개가 운영중입니다. 

내방수리가 되지 않고 택배로만 진행되는 곳도 있으니 A/S접수시 사전에 문의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3. 수리 후 물품 받기

AS 기간은 보통 1주일이 정도 소요되며, 택배를 보냈을 경우 수리 완료 후 기재하신 주소로 완료된 제품을 받아볼 수 있고, 내방 수리를 진행하셨을 경우 서비스 센터로 직접 찾으러 가야합니다.

 

 

 


위닉스 가습기 리콜 모델

위닉스의 4l 가습기 7개 모델이 급수 필터의 부식문제가 있어 자발적으로 리콜을 진행하였습니다. 리콜 대상 모델은 WL3M400-KWK, WL3E400-KWK, WL3E401-KWK, WL3E400-KEK, WL3E401-KEK, WL3E400-KNK, WL3E401-KNK입니다.

 



해당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사용을 중지하고 위닉스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새 제품으로 교환받으시기 바랍니다.

 


 
제품 보증 기간

제품의 무상 보증기간은 구매일로부터 1년입니다. 특이하게도 위닉스는 홈페이지를 통한 제품 등록 시 보증기간을 1년 추가 연장해주어 총 2년동안 무상보증기간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유상으로 수리가 진행됩니다. 또한 무상 보증기간 내라도 하더라도 소비자 과실로 인한 고장일 경우에는 무상 수리가 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