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

일월 에어로실버 카본 매트 더블 장단점, 전자파 후기

by 지꼭정 2024. 10. 23.
반응형

일월 제품은 온수매트가 유명해서 오랜 기간 사용해 왔지만 계절 바뀔 때마다 물을 전부 빼고 넣고 하는 게 너무 번거로워서 모두 카본매트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귀*라미, 경*나비엔, 일월 카본매트 이렇게 총 3가지 제품을 사용해 보았고, 현재 1가지는 중고거래로 판매를 하고, 2가지 제품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세가지 중 가장 가성비가 좋은 일월 카본매트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일월 카본매트 장점

 

가장 큰 장점은 가격전기세 절약입니다.

 

분리 난방 가능한 더블 사이즈가 10만원 이하로 시중의 네임벨류 있는 제품들 중 제일 저렴합니다. 저는 9개월 전쯤 구매해서 10만 원 초반대에 구매했는데 지금 포스팅하려고 보니 공식 홈페이지와 홈쇼핑 등에서 24년형 일월 카본매트 더블이 89,000원이네요.  귀뚜라미 카본매트가 30만원 후반 , 경동나비엔이 20만 원 초중반대인 것을 감안하면 정말 저렴합니다.  

 

 

35도를 기준으로 설정하고 1일 8시간 작동한다는 전제하에, 한달 전기세가 2,284원으로 사용해본 제품 중 일월 카본매트의 전기세가 가장 저렴했습니다.





2. 일월 탄소매트 사이즈, 무게 및 스펙

 

 

가로 180CM 세로140CM 입니다. 세 가지 중에 가장 가로길이가 짧습니다. (경동나비엔과 귀뚜라미는 가로 190CM 이상으로 퀸사이즈에 해당) 하지만 베개가 놓이는 부분은 굳이 열이 들어가지 않아도 되어 키 180cm 기준 큰 차이는 못 느꼈습니다.

 

매트와 전원 합친 무게는 약 2.7KG이며, 매트 두께는 4.5mm로 두툼합니다. 코드 길이는 약 2미터 입니다.
컨트롤러는 분리가 되지 않고 온도조절은 1~5단계로 표시됩니다. 분리난방이 가능하고 타이머 기능이 있습니다.

소재는 에어로실버로 향균처리가 되어 있고 뒷면이 따로 밀림방지 고무처리가 되어있습니다.
바닥과 침대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3. 소음 및 세탁 가능 여부

 

대부분의 카본매트는 소음이 거의 없습니다. 일월 제품도 소음은 약 38db로 거의 없는 편이었고, 온수매트에 비하면 정말 조용합니다.

물세탁이 가능하고 보관가방도 따로 들어있습니다. (단, 접합부는 최대한 물이 닿지 않게 해주셔야 하며 건조기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4. 일월 탄소매트 전자파

 

일월 탄소매트는 전자파 안전 검사를 완료한 제품입니다. 

귀뚜라미와 경동나비엔은 dc방식이고 EMF인증을 완료했으며, 일월은 AC방식을 사용하고 자체테스트인 자자파강도시험을 완료하였습니다.

매트와 접속부에서 전기장 자기장이 전혀 나오지 않았던 제품은 귀뚜라미였습니다. 경동나비엔은 미세한 전기장 자기장이 나왔고,  일월은 경동나비엔보다 조금 더 많은 전기장(300V/m)과 자기장(0.15uT)이 나왔지만 아주 미미한 수준입니다. 

반면, 컨트롤러에서는 3가지 제품 모두 전기장 자기장이 발생되었고, 일월은 전기장 830V/m  자기장 2.5 uT 가 나왔습니다.

 

전자파 인체 보호기준인 전기장 4166 V/m, 자기장 833mG(833uT)를 넘지 않았습니다만, 그래도 잠자리에 들 때 컨트롤러는 최대한 침대에서 멀리 떨어뜨려 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일월 탄소매트 단점

 

두께는 3가지 브랜드 중 가장 두꺼운데 폭신하기는 경동나비엔 제품이 더 폭신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이불을 덮고 3단계 설정 후 따뜻해지기까지의 시간이 다소 오래 걸렸습니다. 약 30분 정도 소요되어 보통 잠들기 전 미리 켜 두곤 합니다. 이 두 가지를 제외하고는 아직도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6. 고장 시 AS 

일월 카본매트의 AS 보증기간은 2년 입니다.

 

개인적으로 일월은 온수매트를 쓰던 시절부터 두 차례 AS를 받았는데, 전화연결도 꽤 잘 되었고 고장 시 새 제품을 제공(슬림 온수매트/ 택배 발송 후 5일째 되던 날 새 제품 받음) 받아보기도 하고, 본체만 수리받아봤던 경험도 있어서 굉장히 AS를 만족하며 사용했습니다.  물론 고장 안 나는 게 가장 좋겠지만요.

 

하지만 AS 후기들을 보면 전화연결은 잘 되지만 처리가 미흡하다는 내용들도 꽤 보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일월 탄소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온열제품이다 보니 어느 정도 브랜드 인지도가 있고, 오래된 기업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생각입니다.  좋은 제품 오랫동안 사용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